로 고



한 진리 가운데 그리스도께로 자라감


본 로고는 한국칼빈-개혁신학연구소의 소표(所表)로서, 십자가에 달리셔서 대속의 모든 의를 다 이루신 주님이(요 19:30) 인생을 굽어 살피시는(시 33:13) 모양을 담고 있다.


십자가의 세로대는 진리를, 가로대는 사랑을 표상한다. 사랑과 진리가 만나는 교차점에 주님께서 못 박히셨다.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시니(요 1:14, 17), 그 안에서 인애와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맞춘다(시 85:10). 


아래에 제시된 “Principium amoris est iustitia.”는 “사랑의 시작은 의(義)다.”라는 칼빈의 말로서, 이러한 십자가의 대리적 구속 은총의 수직적 · 수평적 의의를 제시하고 있다(Calvinus, 1559 Institutio, CO 2.387).


“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 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”(딤후 2:15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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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  고



Principium amoris est iustitia

사랑의 시작은 의(義)



배경그림설명: 하나님의 은혜로 한국칼빈-개혁신학연구소가 한국 교회와 세계 교회에 조금이나마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그림을 선택하였습니다.


본 로고는 

한국칼빈-개혁신학연구소의 소표(所表)로서, 십자가에 달리셔서 대속의 모든 의를 다 이루신 주님이(요 19:30) 인생을 굽어 살피시는(시 33:13) 모양을 담고 있다.


십자가의 세로대는 진리를, 가로대는 사랑을 표상한다. 사랑과 진리가 만나는 교차점에 주님께서 못 박히셨다.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시니(요 1:14, 17), 그 안에서 인애와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맞춘다(시 85:10). 


아래에 제시된 “Principium amoris est iustitia.”는 “사랑의 시작은 의(義)다.”라는 칼빈의 말로서, 이러한 십자가의 대리적 구속 은총의 수직적 · 수평적 의의를 제시하고 있다(Calvinus, 1559 Institutio, CO 2.387).


“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 

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”  (딤후 2:15)